14년 차 투자자가 말해주는 중·장기 투자의 매력 - 함께 장기투자하실래요? (머치의 경제 일기)


14년 차 투자자가 말해주는 중·장기 투자의 매력 - 함께 장기투자하실래요? (머치의 경제 일기)

오늘은 제가 컴퓨터에 재테크 자료를 모아놓은 파일을 정리하다가 "왜 내가 투자를 하게 되었는지, 또 왜 장기투자하는 스타일을 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해 블로그에 정리해 놔야겠다고 갑자기 생각이 나 적어보려고 합니다. 중학생 때부터 시작해 어언 14년 차 투자자 된 머치 제가 처음 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중학생 때 "풍요 속의 빈곤 세계경제 이야기"라는 책을 읽고 실물경제에 굉장히 흥미를 느끼면서입니다. 전 세계가 톱니바퀴처럼 돌아가는데 그 기회를 이용해 누구는 부자가 되고 누구는 돈을 벌지 못하는 경제 원리가 너무 신기했습니다. 저는 당시에 간접적으로라도 경제 생태계를 경험해 보고 싶어서 당시 게임기를 사려고 모아둔 용돈을 들고 어머니와 은행에 가서 브릭스펀드에 투자를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당시 브릭스펀드에 돈을 넣어 많은 손해를 봤지만 제가 브릭스펀드에 가입할 당시에는 굉장히 초창기였고 중국, 브라질, 러시아, 인도 주가가 당시에 잘 올라서 첫 투자에 몇 개월 만에...


#경제일기 #단타 #왜투자를해야할까 #장기투자 #재테크 #주식을시작하게된계기

원문링크 : 14년 차 투자자가 말해주는 중·장기 투자의 매력 - 함께 장기투자하실래요? (머치의 경제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