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치의 경제 노트 #29 - 최상의 결과, 파월의 머릿속에는 단 한 가지 생각밖에 없다.


머치의 경제 노트 #29 - 최상의 결과, 파월의 머릿속에는 단 한 가지 생각밖에 없다.

최상의 결과. 지수는 조금 하락했지만 최상의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됩니다. 연준이 예상대로 0.25를 올렸습니다. 점도표 중간 값도 5.25로 원래 계획대로 잘 가고 있습니다. 시장은 불확실성을 제일 싫어합니다. 그래서 저는 연준이 원래 계획대로 이렇게 올린 게 굉장히 좋은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다음번에도 0.25 또는 동결을 하고 그다음 3~4번의 fomc에서 동결만 할 수 있게 경제가 버텨준다면 최고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다음번에 인상 혹은 동결 후 바로 그다음 FOMC에서 인하를 한다면 경제 침체가 몇 개월 후 시작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제 하락은 그 전날 시장이 마음대로 지수를 올린 것과 옐런 재무 장관이 모든 예금을 다 보호해 줄 생각이 없다고 발언한 것 덕분에 더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오늘의 FOMC 결과로 인해 증시 하방은 좀 더 단단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파월과 연준 위원들 머릿속에는 한 가지 생각밖에 없다. 최근 연준 위원들의 머릿속에서 ...


#FOMC #금리결정 #미국은행주 #미국주거비하락 #연준위원들 #점도표 #파월

원문링크 : 머치의 경제 노트 #29 - 최상의 결과, 파월의 머릿속에는 단 한 가지 생각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