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현대미술관 JEMA / 방치된 공장을 예술공간으로 탈바꿈 시키다 (도시재생)


전주현대미술관 JEMA / 방치된 공장을 예술공간으로 탈바꿈 시키다 (도시재생)

전주에는 이미 유명한 관광 여행코스 한옥마을이 있는데요. 그 근처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자리잡은 미술관을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리고 싶습니다. 전주현대미술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98-1 전주현대미술관 미술관 주변은 500년 조선시대 역사가 살아있는 한옥마을, 풍남문, 남부시장이 있습니다. 원도심지에서 가장 낙후된 곳이긴 하지만 한 때 1930년대에는 200만명에 가까운 전국의 많은 상인들이 모여 북적이던 곳이라고 하네요. 전주현대미술관 JEMA 소개 이 공간은 1960년대에 지어진 초원약품 공장이었습니다. 약 40여명의 노동자들의 땀이 베어있는 곳 이었고, 공공기관이 신도시로 옮겨지고 이 근처들이 원도심의 기능을 잃게 되어 이 공장도 결국 부도 후에 최근 10여 년 동안은 창고로만 사용 되었을 뿐 관리가 전혀 되지 않아서 사람들의 발길도 닿지 않는 척박한 곳이었죠. 그런 이 곳을 전주현대미술관 관장님께서는 미술관으로 쓰기에 굉장히 좋은 구조를 갖고있다는 생각...


#9월9일오픈 #한옥마을가볼만한곳 #풍남문 #폐공장 #초원약품 #전주현대미술관 #전주미술관 #전주가볼만한곳 #빛의나무 #빌바오 #물짜장 #도시재생지 #도시재생사업 #대안공간 #노벨반점 #남부시장 #가을기획전 #JEMA #형상열전

원문링크 : 전주현대미술관 JEMA / 방치된 공장을 예술공간으로 탈바꿈 시키다 (도시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