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달 소원 빌고 사진도 찍기(feat. 아이폰 기본 카메라, DSLR)


추석 달 소원 빌고 사진도 찍기(feat. 아이폰 기본 카메라, DSLR)

추석 달 소원 빌고 사진도 찍기(feat. 아이폰 기본 카메라, DSLR) 추석이 다가오면서 아이가 관련된 내용을 배워왔는지 달을 보고서 소원을 빌어야 한다고 일주일째 달만 보면 이야기를 하고 있어 달 보면서 이야기도 하고 사진도 찍어 보았어요. 핸드폰 아이폰 기본 카메라로 달 사진을 찍는 법, DSLR로 달 사진을 찍는 법을 간단하게 공유해 볼게요. <왼쪽> 아이폰 13 pro <오른쪽> 아이폰 12 pro DSLR 우선 달 사진을 찍을 때 알아야 하는 카메라 기본 원리는 사진의 밝기를 화면 전체의 모든 점들의 평균 밝기로 적정 노출이 맞추어지는 메커니즘 ( 전문가는 아니고 제가 찾아보면서 이해한 내용이라 조금 상이 할 수도 있어요.) 일반적으로 찍으면 깜깜한 밤 하늘의 비중이 높아서 달이 너무 밝아져 버리게 됩니다. 조리개, 셔터스피드, ISO를 통해서 노출이 정해지는데 이런 어려운 거 빼고 방법만 딱 말씀드리겠습니다. 핸드폰도 요즘은 꽤 잘 나오지만, 정말 큰 화면에서 보는 고...


#달사진 #달사진찍는법 #아이폰기본카메라 #아이폰달사진 #주간일기챌린지

원문링크 : 추석 달 소원 빌고 사진도 찍기(feat. 아이폰 기본 카메라, DSL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