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제작 의뢰를 맡길 때 초보들의 중요한 착각 중 하나....


아두이노 제작 의뢰를 맡길 때 초보들의 중요한 착각 중 하나....

초보분들이 생각하는 큰 착각중 하나가 아두이노에 대한 기술적 범위에 기구부 및 구조물 파트를 포함한다고 생각하는것인데 더 큰 착각은 기구 파트 접근이 아두이노에 비해 훨씬 쉽다고 생각한다는게 문제입니다. 물론 박스 자르거나 3D 프린터로 뽑은 부품으로 간단한 회전같은 움직임은 초등학생도 할수 있으니 그렇게 생각할수 있지만 인형뽑기 기계를 흉내내는 수준만 되더라도 관련 실무자가 아니라면 구현이 쉽지 않고, 힘들게 만들더라도 아주 지저분한 모습이 대부분입니다. 아두이노의 경우 의뢰를 받는 사람들 대부분이 전자 관련 실무 경력을 가진 개발자들입니다. 위 그림처럼 PCB설계하거나 PCB동작을 위한 펌웨어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어서 기구부에 대한 전문성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의뢰를 주시는 분이나 의뢰를 받는 개발자나 기구 파트에 대해서는 사실상 같은 수준입니다. 거기에 비해 전문적인 기구부 제작에 필요한 사람들은 별도로 있습니다. 실무 업무가 완전히 다른 기계설계 및 기구설계를 하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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