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다낭] 해외여행 셀프 가이드북 제작 후기 (+PPT 양식 나눔)


[베트남/다낭]  해외여행 셀프 가이드북 제작 후기 (+PPT 양식 나눔)

셀프 가이드북 제작하기는 다낭 가족여행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다. 처음에 다낭에 가자는 얘기가 나왔을 때 우리는 투어상품을 고민하고 있었다. 가격적인 부분도 합리적이었고 추석 시즌이라 여행 계획을 짤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행사 투어 후기를 찾아보면 찾아볼 수록 아 이건 우리가 가고싶은 여행이 아닌데..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머리에서 맴돌았고 결국 내가 모든 걸 기획한다는 조건 아래 자유여행으로 결정되었다. 갑작스레 다낭 자유여행을 기획하려니 막막했다. 엄마는 너무 부담갖지 말라고 했지만 억지로 상품 판매에 잡혀있다는 것 이외에는 실패할 확률이 크지 않은 여행사 투어보다 더 알차고 재밌게 기획해야한다는 부담이 솔직히 없진 않았다. 코로나 이후로 오랜만에 가는 가족여행이라 실패하고 싶지 않다는 욕심도 컸다 ㅎ 하지만 나도 베트남이 첫방이기 때문에 몇 년간 가이드를 해온 사람과 같을 수는 없는 법...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 우리가 갈 곳을 가이드북 책자...


#가이드북제작 #다낭가이드북 #다낭가족여행 #베트남 #셀프가이드북 #피오디넷

원문링크 : [베트남/다낭] 해외여행 셀프 가이드북 제작 후기 (+PPT 양식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