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꾸르 5월 (1)


쯔꾸르 5월 (1)

유료구매 프리게임 부분 유료 (번들) 포켓미러 (2016) 제작 astral shift 기반 RPG MAKER VX ACE 퍼즐 , 미스테리 , 호러 잔혹성 묘사 O 플레이타임 5 ~ 7시간 디자인 기본적으로 2D 캐릭터 시트 일러스트 전반적인 고딕풍 리소스 메르헨풍 일러스트가 베이스를 장식한다 극장 컷신 이런 게 3개가 더 있다 쯔꾸르 한정해서 얘기하겠지만 이 작품으로 10년도 쯔꾸르 부상했던 당시 인디 상향 평준화의 온상을 설명할 수 있다 정보량이 극대화되는 하파이 파트에서 두드러지기 시작해 최종장 수제 배경에서 절정을 찍는데 일회성 분량으로 짜여져 길게 보긴 어렵지만 역으로 말하면 번잡하지 않고 파트 마다 과감해지는 연출로 단계적인 변화가 시도되면서 장시간 볼륨에 필요한 연출 기본기를 역대 쯔꾸르 프리게임 중 최상으로 썼다 사운드 메이저 인디 떠나서 이런 겜에 오리지널 트랙이 있다면 웬만하면 한 두개씩 캐치한 음이 있기도 한데 이건 대체로 다 좋음 특이해서가 아니라 적소에...


#알만툴 #쯔꾸르

원문링크 : 쯔꾸르 5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