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열애설, 인바이오젠 주가 급락, 전환사채, 지배구조 분석을 통한 투자(feat. 투자회사 출신의 설명)


빗썸 열애설, 인바이오젠 주가 급락, 전환사채, 지배구조 분석을 통한 투자(feat. 투자회사 출신의 설명)

안녕하세요. 투자회사 출신 럭키제이입니다. 투자 사업 분석, IR 공시 업무도 담당해 보며 많은 케이스를 봐왔지만 빗썸의 지분구조만큼 복잡한 회사는 거의 못 본 거 같습니다. 업계 출신인 제가 가볍게 풀어 볼까요? 빗썸 열애설과 함께 주목받는 인바이오젠의 급락은 예정된 주가 급락이 아닐까 합니다. 주가 급락으로 전환사채 전환을 통하여 누군가는 커다란 이익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빗썸의 실질적 주인인 강종현 회장과 박민영 씨와의 열애설 이후 인바이오젠의 주가는 급락하였습니다. 주가 급락으로 인해 이득을 보는 자는 누구일까요? 빗썸 열애설, 인바이오젠 주가 급락, 지배구조 분석을 통한 전환사채 흐름 바로 사모펀드입니다. 복잡한 지분관계만 볼것이 아니라 자금흐름까지 봐야합니다. 인바이오젠은 수차례 전환사채를 발행했는데요. 전환사채 인수자는 주가가 빠지게 되면 전환가액 리픽싱을 통하여 수량을 늘리고 이후에 전환권 행사하여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면, 개인 투자자들은 주가 하락...


#박민영 #빗썸 #인바이오젠 #전망 #지배구조

원문링크 : 빗썸 열애설, 인바이오젠 주가 급락, 전환사채, 지배구조 분석을 통한 투자(feat. 투자회사 출신의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