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클래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C++] 클래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애써 배운걸 까먹을까봐 그러기 전에 미리 정리해놓은 C++ 노트입니다. 앞선 글에서 설명했듯이 C++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고, 그러기에 객체란 개념이 프로그래밍 언어에 잔뜩 녹아들어가 있으며, 따라서 코드 내에서 심심찮게 숨을 쉬듯이 클래스(Class)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말했듯이 객체는 상태와 기능으로 나누어 있다고 했으며, 이것을 "프로그래밍적으로" 말하면 클래스 내에는 클래스의 여러 상태를 나타내는 변수(variables)와 클래스가 제공하는 여러 기능인 메서드(method)로 나누어진다고까지 언급했습니다. 여기서 변수는 클래스 내에 소속되어 있다고 해서 멤버 변수(member variables)라고도 합니다. 클래스는 간단히 말해서 변수보다 개선된 구조체보다 개선된 자료형으로, 조금 자세히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셋을 비교해 볼까요? 변수(variables): 단일 값을 저장할 수 있는 저장공간. 저장할 값이나 메모리 크기에 따라서 다양한 값이 들어가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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