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배열, 객체 배열 그리고 포인터와의 관계


[C++] 배열, 객체 배열 그리고 포인터와의 관계

애써 배운걸 까먹을까봐 그러기 전에 미리 정리해놓은 C++ 노트입니다. 계속 나오는 아이린(Irene)이란 이름의 캐릭터. 미안하지만 앞으로도 이 개발새발 전공노트의 간판이 되줘야겠어. 이번 노트는 실제로는 그렇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하고 짜증내하는 포인터 배열과 C++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객체 배열에 대해 정리합니다. 우선 객체 배열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그냥 배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열(array)이란, 어떤 동일한 자료형(data type)과 같은 목적(purpose)을 공유하는 다량의 데이터를 일렬로 묶어서 정리한 자료 구조를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 1번부터 100번가지의 학생의 이름에 대한 정보가 있다면, 이들은 모두 문자열(string)로써 자료형이 같고, 모두 어떤 학생들의 이름을 정리한다는 동일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우리는 100개의 변수를 중구난방으로 저장하기보다는 배열이라는 자료형을 사용합니다. a = [10, "luexr", [57...


#array #배열 #스택 #스택프레임 #야매 #예제 #전공노트 #주소 #포인터 #문법 #메모리주소 #C #CPP #pointer #객체 #객체지향 #객체포인터 #날로먹기 #메모리 #프로그래밍

원문링크 : [C++] 배열, 객체 배열 그리고 포인터와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