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외부 모델 임포트 시 주의사항, 속도 저하 원인


유니티 외부 모델 임포트 시 주의사항, 속도 저하 원인

유니티에서 외부 모델 임포트 할 때에 주의사항이 있다. (Unity 외부 모델 임포트 시 주의사항) .FBX ? 등등 FBX파일 Import 모델을 그대로 씬 뷰에 배치하는 경우 크기가 작거나 큰 경우가 있는데 이를 스케일 값을 조정해서 하면 좋지 않다. 왜냐하면 매 프레임마다 원본 모델을 스케일한 복사본을 생성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스케일 값을 조정하지 않고 해당 모델을 클릭한 뒤 인스펙터 뷰의 Model 탭을 선택하고 Scale Factor 값을 수정하도록 해야 한다. 혹시나 별 거 없는데 프레임이 낮다면 확인 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 작은 게 쌓이고 쌓여 속도 성능 저하 원인이 되는 것이다.. 그럼 이만.. 또 써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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