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리소스 로딩 Unity Resources 폴더


유니티 리소스 로딩 Unity Resources 폴더

유니티 리소스 로딩 Unity Resource Loading Resources 폴더.. 유니티에서 리소스(프리팹 등)를 실시간(동적으로) 메모리에 올리고자 할 때 Resources.Load() Resources.LoadAll() 등의 함수를 사용하곤 한다. 이 기능은 로드하고자 하는 것을 Resources 폴더에 넣어두어야만 가능하고 에디터 한정 폴더를 지정할 수 있는 함수도 있다. Resources.LoadAssetAtPath() 이 함수다.. Resources를 통하지 않고 파일스트림으로 불러올 수도 있다.. Resources 폴더에 두는 것들이 사용유무와 상관없이 실행 시 메모리에 적재되지는 않는다.!(오해 금지) 대신 이 폴더에 있는 것들은 모두 프로그램 자체에 포함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들을..........



원문링크 : 유니티 리소스 로딩 Unity Resources 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