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오브젝트 사이 거리 확인 (벡터의 크기)


유니티 오브젝트 사이 거리 확인 (벡터의 크기)

유니티 오브젝트 사이 거리 확인할 때 적 -> 플레이어 거리라든가, 가장 가까운 적을 찾을 때나, 일정 거리에 따른 처리 등을 할 때 두 위치(벡터로 정의되어 있는 position)를 통해서 거리를 확인하는데 보통 목적지 벡터 - 출발지 벡터 연산을 통해서 출발지에서 목적지로 향하는 벡터를 얻어내고 그 크기를 구해 거리를 계산하곤 한다. 이는 Vector의 Distance(Vector, Vector)라는 static 함수로 얻어낼 수 있다. 이 연산은 내부적으로 다음과 같다. 두 벡터의 뺄셈 후에 나온 벡터의 각 요소(x,y,z,w 등)의 제곱을 모두 더한 값의 제곱근이다. Vector - Vector => Vector (Vector.x^2 + Vector.y^2 + Vector.z^2 + Vector.w^2 =>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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