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음료,소주에 들어가는 에리트리톨(에리스리톨) 성분이 안좋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제로 음료,소주에 들어가는 에리트리톨(에리스리톨) 성분이 안좋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안녕하세요 황금개미 입니다. 이번에 굉장히 안좋은 소식을 전달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에리트리톨 관련 입니다. 에리트리톨 당 알코올의 한 종류로 에리스리톨 이라고도 부른다. 주로 제로 음료의 영양성분에 극 소량으로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 아는 단맛을 내는 사카린과 달리 에리트리톨은 사카린 만큼은 달지 않아서 양 조절에 매우 편하기 때문에 요리하는데에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당 알코올을 많이 먹게 되면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를 몇번 경험한 적이 있다. 심할 경우에는 설사 까지 일으킬 수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단점은 이정도 밖에 없지만 이번에 놀라운 연구결과가 밝혀지면서 앞으로 제로콜라나 제로사이다를 먹기가 꺼려질 수 있다. 최근 핫한 이슈를 다뤄보자. 이 뉴스의 내용을 정리하자면 국제학술지 '네이처 메디신' 을 통해 심장질환 위험 요소가 있는 사람들은 혈중 에리트리톨 수치가 높으면 심장마비나 뇌졸중 위험이 2배가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자세하게 들어...


#에리스리톨 #에리트리톨 #에리트리톨부작용 #제로소주 #제로음료 #제로콜라

원문링크 : 제로 음료,소주에 들어가는 에리트리톨(에리스리톨) 성분이 안좋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