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객체지향 디자인패턴


[CS] 객체지향 디자인패턴

[CS] 객체지향 디자인패턴 Java의 객체 지향을 공부하다 보면, 어떻게 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잘 '설계'하고 개발해나갈 것인가를 고민하게 된다. 이 때 우리에게 답을 주는 것이 "객체 지향 디자인패턴"이다. 그림을 그리는 것 같은 디자인도 사람의 영감을 받아 어떤 디자인이나 기호,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것 같지만, 그림을 그리는 디자인에도 일정한 패턴이 존재한다. 다른 말로 하면, '성공의 공식' 같은 것....!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 설계 부분에서도 일정한 성공의 공식 패턴이 있다. 프로그램을 설계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을 피하기 위해 사용되는 패턴을 의미한다. 디자인 패턴을 참고하여 개발을 할 경우 개발의 효율성과 유지보수성, 운용성 등의 품질이 높아지며, 프로그램의 최적화에 도움이 된다.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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