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구조체 배열, 구조체 포인터 배열


[C언어] 구조체 배열, 구조체 포인터 배열

[C언어] 구조체 배열 1. 구조체 배열의 필요성 만약 2차원 좌표를 10개 만들어야 한다면? struct Point2D{ int x; int y; }; // 구조체 변수 10개 선언 struct Point2D p1; struct Point2D p2; ... struct Point2D p10; 이렇게 반복 노가다를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수 천개의 구조체는 만들다가 인생이 다 가버릴지도 모른다. 일반 자료형과 같이 배열로 구조체를 만들면 되는 일을 굳이 이렇게 할 필요가 없다. struct Point2D p[3000]; // 요소가 3,000개인 구조체 배열 선언 2. 구조체 배열 선언하기 #include struct Point2D { int x; int y; }; int main() { struct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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