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Observer Pattern


[Spring] Observer Pattern

[Spring] Observer Pattern 한 없이 유약한 공격력 0의 유닛이다. 그렇지만 프로토스에게 중반 이후 클로킹을 쓰는 유닛에 대처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생산해야 하는 유닛이다. 옵저버는 관찰자이다. 공격을 하지 않고 들키면 뚜드려 맞아야 하고, 가려진 맵과 클로킹 된 유닛을 보여주기만 한다. 그렇다면 옵저버 패턴은 무엇일까? 옵서버 패턴(observer pattern)은 객체의 상태 변화를 관찰하는 관찰자들, 즉 옵저버들의 목록을 객체에 등록하여 상태 변화가 있을 때마다 메서드 등을 통해 객체가 직접 목록의 각 옵저버에게 통지하도록 하는 디자인 패턴이다. 주로 분산 이벤트 핸들링 시스템을 구현하는 데 사용된다. 발행/구독 모델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Observer Pattern도 옵저버와 ..


원문링크 : [Spring] Observer Patte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