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부풀리기와 광택효과 적용해서 유리구슬같은 그림 그려봐요


일러스트 부풀리기와 광택효과 적용해서 유리구슬같은 그림 그려봐요

오늘은 추억의 게임... '보글보글'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일러스트 부풀리기와 광택효과 적용해서 유리구슬같은 느낌을 주려고 해봤어요. 이 효과는 '부풀리기 > 재질감 주기> 조명 조절 > 방향 조절' 이와 같은 순서로 적용해주는게 좋았습니다. 일러스트 부풀리기나 광택효과 등의 기능이 모두 3D기능 그룹이기 때문에, 애초에 튀어나오는 느낌의 부풀리기를 적용하지 않으면, 재질감을 줘도 결국 오브젝트 색상 변화만 있을 뿐이고, 조명을 적용한들 효과가 없어보이기 때문이에요. 그럼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보글보글'은 추억속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흔히 옛날에 '오락실'이라고 불렀던 곳에 있는 게임기에서 하던 게임이에요. 이름도 보블보블, 보글보글 등... 오락실 사장님 마음대로 게임명이 붙었더랬습니다.(아마 요즘처럼 에이전시를 두고 한국으로 공식수입되는 구조가 아니어서 그랬을 것 같아요) 옛날 제가 살던 동네에서는 '보글보글'이었습니다. 원래는 저런 파스텔톤의 그림이 아니긴한데... 저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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