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3' 강대국 일본 시장의 기회들


'WEB3' 강대국 일본 시장의 기회들

한국은 웹3 생태계에서 명함도 내밀기 창피한 크립토 후진국이다. 업비트에 중독된 많은 시간들이 있었지만, 블럭체인의 web3를 기반한 근본적인 기술적 발전이라기 보다는 투기만 있었을 뿐이다. 사실 폴리곤을 가진 인도에게 조차 한국은 명함도 못내민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 반드시 오게될 미래적 환경 web3. 그나마 흉내를 좀 내본다고 p2e게임들을 양성하려 시도했지만, 의식없는 국가의 제재로 인해 멸망하였다. p2e 멸망은 과거에 있었던 '신의진'의원에 의해 만행된 정말 어의없는 정부의 실수, "게임은 마약" 사건만큼 충격적이다. 마약이 된 한국의 게임 인더스트리는 결국 중국에게 종주국을 내어주게 되었다. 아래 글들은 Tiger Research Reports 에서 참고하였습니다. 웹3 시장에 대한 미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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