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vs 바나나, 어떤 게 더 살찔까?...의외의 고탄수화물 식품은?


고구마 vs 바나나, 어떤 게 더 살찔까?...의외의 고탄수화물 식품은?

다이어트 식단에 꼭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몇 가지가 식품이 있습니다. 토마토, 계란, 고구마, 바나나 등이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찔 것 같지만, 의외로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 식품들이 있습니다. 고구마와 바나나가 대표적입니다. couleuroriginal, 출처 Unsplash 바나나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다 고구마 vs 바나나, 어떤 게 더 살찔까? 고구마와 바나나는 적정량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양껏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찌기 쉬운 식품입이다. 그 이유는 탄수화물 함량에 있습니다. giorgiotrovato, 출처 Unsplash 탄수화물은 단백질, 지방과 함께 우리 몸을 구성하는 필수 3대 영양소로, 포도당 형태로 분해되어 신체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포도당은 췌장에서 인슐린을 분비하도록 유도하며, 다당류인 글리코겐 형태로 간과 근육에 저장되고 중성지방의 형태로 지방 세포에 남는다. 탄수화물의 과다 섭취로 인슐린 분비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 지...


#건강식품 #고구마 #다이어트 #바나나 #식이섬유 #체중감량 #탄수화물

원문링크 : 고구마 vs 바나나, 어떤 게 더 살찔까?...의외의 고탄수화물 식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