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탐방 :: 영국의 혁신적 가구 디자이너 톰 프라이스 [Tom price], 폐품을 녹여 예술을 만들다.


작가탐방 :: 영국의 혁신적 가구 디자이너 톰 프라이스 [Tom price], 폐품을 녹여 예술을 만들다.

TOM PRICE Tom Price, B. 1973, England 생애 영국 런던 메트로폴리탄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톰 프라이스는 로얄 칼리지 오브 아트 에서 파인아트(fine art)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창의적으로 디자인을 하던 톰 프라이스는 2004 보스 디자인 멘토링 어워드를 시작으로 피터 워커 어워드와 같은 혁신적 가구 디자이너들에게 수여되는 상들을 수상하며 세상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다. 그렇게 승승장구 하며 다음 해 2005 영국 실내 장식 협회가 주관하는 BIDA awards에 파이널리스트로 선발되기도 하며 가구디자인계의 로얄로더를 걷고있다. 그의 대표적인 작품들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SFMOMA), 덴버 미술관, 독일 함부르크 미술관, 영국 글로체스터 센터 광장, 영국 로얄 테라스 가든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런던에 거주하고 있으며 특히 폐품들을 분해 재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가구들을 디자인하는 작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톰 프라이스는 규격...


#Tom_price #가구_디자이너 #가구디자인 #디자이너 #작가 #톰_프라이스 #톰프라이스 #플라스틱_디자인

원문링크 : 작가탐방 :: 영국의 혁신적 가구 디자이너 톰 프라이스 [Tom price], 폐품을 녹여 예술을 만들다.

 등록된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