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5.12(목)


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5.12(목)

기사에 관한 내용 안녕하세요 마일스톤입니다. 이번 주가 조금 바빠서 밀렸네요. 아마 다들 이미 알고 계실 내용이지만 적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비자 물가 지수인 CPI가 발표되었습니다. 우선 수치 자체는 8.3%로 지난 달의 수치였던 8.5%보다는 낮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엄청나게 치솟았던 가솔린 가격이 소폭 하락한 것이 주 원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주가는 다시금 폭락을 했는데요. 저도 처음에 시장을 보고는 "아니 도대체 왜!!!"라는 의문만을 가졌었어요. 우선, 이것에 대한 답은 한국어로 근원 소비자 물가 지수라고 부르는 Core CPI 수치 때문이라고 합니다. CPI는 소비자들이 물건이나 서비스를 소비하는 정도를 측정하는 것인데, 이 중에 변동성이 심한 음식이나 에너지같은 카테고리를 제외한 것을 Core CPI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수치가 지난 달(3월) 0.3%에서 이번 달(4월) 0.6%로 2배가 뛰었다는 것이죠. 그러니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솔린 가격의 하락이 왜곡을 ...


#CPI #영자신문 #영어공부 #영어경제신문 #영어경제기사 #신문 #소비자물가지수 #근원물가지수 #근원CPI #경제신문 #경제공부 #wsj #wallstreetjournal #월스트리트저널

원문링크 : 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5.12(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