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5.28(토)


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5.28(토)

기사에 관한 내용 제목은, '가계가 소비를 늘리고 있다!'입니다. 와 좋은거 아니냐?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 다음에 바로 이런 말이 나옵니다. '저축률이 5%에서 4.4%로 줄었다'라구요. 아앗!? 뭐지...좀 더 읽어볼까요? 갑자기 다른 얘기를 하네요. 상무부가 PCE 가격지수를 발표했는데, 줄었답니다. 20년 하반기 이후로 꺾인게 처음이라고 하는군요. 그래서 금요일날 주식시장이 올랐데요. 그건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볼게요. FOMC 회의록을 보니까 경제 성장을 신중하게 천천히 하도록 하는 그런 금리 인상의 가능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갑자기 이런 내용이 나와요. '임금 인상이 가격 상승을 따라잡는데 힘들어하고 있고, 그래서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기 위해서 저축을 깨고 돈을 빼내고 있다'. 와우 놀랍네요. 물가 상승의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 느껴지는 말입니다. 그러면서 후반부에서는 미국 은행 경제전문가가 코로나 팬데믹 이전만큼이나 지금도 현금의 가치는 높다!라...


#PCE #영자신문 #영어공부 #미국저축률 #미국신문 #미국경제신문 #경제신문 #경제기사 #wsj #wallstreetjournal #PCE가격지수 #월스트리트저널

원문링크 : 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5.28(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