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6.04(토)


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6.04(토)

기사에 관한 내용 안녕하세요 마일스톤입니다. 이번 내용은 좀 어려워요. 우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미국과 EU에 의해서 제재를 받고 있죠. 그런데 트레이더들, 외교관, 그리고 에너지 지정학의 전문가들은 냉전시대 종료 이후 보여져왔던 것보다 더 심하게 분열되고 적은 유동성을 가지게 될 것임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이미 새로운 에너지 지도(?)가 그려지고 있는 겁니다. 이번 러시아의 행동으로 인해서 생겨난 새로운 규칙은 에너지 무역거래를 비효율적이고 더 비용이 많이 들도록 만들 것 같다는 것이죠. 이건 당연히 상품들에 전가가 되는거예요. 많이들 러시아 경제의 주축이 에너지 산업이기 때문에 계약을 하고 말것이다라고 예상하지만 마음대로 돌아가지가 않습니다. 결국 정부와 기업들이 힘을 합쳐서 여러 방안들을 만들어낼텐데, 러시아가 어떻게 묘수를 낼지 궁금하네요. 이번 내용을 보다보니, 중국-러시아와 러시아-유럽의 가스관에 대한 내용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평소에 모르고 있던 부분인데 ...


#wallstreetjournal #wsj #경제공부 #러시아송유관 #러시아제재 #영어공부 #월스트리트저널

원문링크 : 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6.04(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