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이바구길에 있는 창비 부산은 구 백제병원이었다. 건물만 100년?


부산 이바구길에 있는 창비 부산은 구 백제병원이었다. 건물만 100년?

부산 이바구길 창비 부산에서 근대식 건물과의 만남 부산역에서 가장 가까운 여행지를 꼽으라면 부산 초량동 이바구 길일 것입니다. 이바구..

단어가 참 친근하지 않나요? 이바구는 '이야기'라는 경상도 사투리입니다.

어쩜 길 이름도 이렇게 정감 가게 지었는지 듣자마자 제 마음속에 콕 박힌 이름입니다. 오늘 여행지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골목길 투어 부산 이바구 길이 되겠습니다.

옛 삶의 애환과 현대의 편리함이 만나는 그 어디쯤... 아날로그 감성이 제대로 작동되는 그런 곳..

그래서 저는 그런 감성이 너무 좋은 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소 불편하고 다소 많이 걷더라도 왠지 그 당시에 살았어도 여기저기 골목골목 돌아다녔을 것 같은 저를 확인하는 순간이어서 그럴까요?

부산역 초량동 이바구길 초입에 100년 가까운 부산 최초 근대식 구 백제병원 건물이 있습니다. 다른 곳들의 간판을 보면 우리 알고 있는 곳들인데 유난히 눈에 들어오는 벽돌식 건물..

지금 만나러 갑니다. 부산 이바구길 옆에는 부산 차...


#골목길투어 #부산역카페 #부산이바구길 #부산이색데이트 #부산차이나타운 #부산초량이바구길 #부산항 #브라운핸즈 #브라운핸즈백제 #이색데이트 #창비 #창비문학 #창비부산 #창비북카페 #부산역이바구길 #부산역유명한카페 #구백제병원 #근대식건물 #깜냥시리즈 #부산168계단 #부산골목길투어 #부산동구여행 #부산맛집 #부산아이와가볼만한곳 #부산여행 #부산역 #부산역가볼만한곳 #부산역근처가볼만한곳 #부산역여행 #창비서울

원문링크 : 부산 이바구길에 있는 창비 부산은 구 백제병원이었다. 건물만 10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