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Stop Drinking) 26일 - [음주폐해 예방 웹툰 4화] : 블랙아웃은 알코올성 치매의 초기 증상입니다.


금주(Stop Drinking) 26일 - [음주폐해 예방 웹툰 4화] : 블랙아웃은 알코올성 치매의 초기 증상입니다.

블랙아웃(알코올) 블랙아웃(Blackout)은 과음으로 인한 기억 상실 현상을 말하며 비유적으로 흔히들 필름이 끊긴다고 하는데, 이 상태에서 폭행, 강도, 성폭행, 살인 등 강력 범죄들이 많이 발생된다. 이 현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에는 전두엽 기능이 현저히 떨어져 판단 능력, 충동 조절 능력, 기억력 저하를 부르며, 심할 경우 알코올성 치매나 여러 뇌 질환으로 이어진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제4화. 술, 사람을 마시다. 술 마신 후 '필름이 끊긴다'고 흔히 표현하는 단기기억상실은 의학용어로 '블랙아웃'이라고 합니다. 블랙아웃은 음주량과 관련이 있고, 특히 단기간의 빠른 알코올 섭취와 관련이 있습니다. 블랙아웃은 알코올성 치매의 초기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음 자체가 뇌 신경세포에 독성 영향을 주게 되는데, 이러한 독성 영향이 많아지면 신경세포가 손상되어 블랙아웃이 나타나고 장기간 반복되면 알코올성 치매로 이어지게 됩니다....


#과음 #알코올성치매 #블랙아웃 #뇌질환 #뇌손상 #기억상실 #기억력저하 #금주26일 #금주 #전두엽

원문링크 : 금주(Stop Drinking) 26일 - [음주폐해 예방 웹툰 4화] : 블랙아웃은 알코올성 치매의 초기 증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