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모기지금리 8% 육박...韓 이자 7%대 “그래도 빚내서 집산다” 부동산 가격 하락론자의 근거는?


美 모기지금리 8% 육박...韓 이자 7%대 “그래도 빚내서 집산다”  부동산 가격 하락론자의 근거는?

CityTimes - [시티타임스=글로벌일반] [10월 6일 CityTimesTV Headline Top 5] "내집마련 꿈 멀어지나"...미 모기지 금리 8% 육박 '23년만 최고치' 미국 모기지 금리가 이번 주 더 상승해 7.49%까지 오르면서 23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주택을 구매하려던 사람들의 내 집 마련 꿈이 더 멀어졌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프레디 맥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샘 케이터는 “인플레이션, 고용 시장의 변화, 연방준비은행의 움직임에 대한 불확실성 등 여러 요인이 높은 모기지 금리에 기여하고 있다”며 “당연히 주택 수요는 위축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7% 이자에도 빚내서 집산다…불어나는 주담대 어쩌나 미국발 고금리 장기화 우려에 국내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연 7%대로 치솟은 상황이지만 여전히 우리나라 가계대출 규모는 이달에만 1조원 넘게 늘며 5개월째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5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의 지난달 ...


#강달러 #모기지금리 #부동산가격하락 #외환보유액 #주택담보대출금리

원문링크 : 美 모기지금리 8% 육박...韓 이자 7%대 “그래도 빚내서 집산다” 부동산 가격 하락론자의 근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