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 팩토리 패턴 - 심플 팩토리(Simple Factory)


[디자인 패턴] 팩토리 패턴 - 심플 팩토리(Simple Factory)

팩토리 패턴 팩토리 패턴은 객체 생성을 떼어내어 상속 관계에 있는 상위클래스에는 기준이 되는 틀을 만들고 하위 클래스가 어떤 객체를 생성 할지를 결정 하는 패턴입니다. 사용자가 객체에 직접 관여하지 않으므로 유지보수가 용이합니다. Simple Factory 심플 팩토리는 디자인 패턴으로 분류되지 않지만 추후 설명할 팩토리 메서드와 추상 팩토리의 기본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심플 팩토리는 객체를 생성하는 부분을 떼어낸 것입니다. 여기서 객체 생성하는 부분을 왜 떼어낼까요? 객체를 사용자가 직접 호출해 보는 예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아이스크림 InterFace / public interface IceCream { public String getName(); // 아이스크림 이름 public int getPrice(); // 아이스크림 가격 } / 딸기 아이스크림 / public class StrawberryIceCream implements IceCream { @Over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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