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푸스타 푸바오 월스트리트 저널 1면 진출! "오열하는 한국팬들 떠나 중국서 격리"


슈푸스타 푸바오 월스트리트 저널 1면 진출! "오열하는 한국팬들 떠나 중국서 격리"

슈푸스타 푸바오가 세계 최고의 경제신문 월스트리트 저널의 1면 톱을 장식했다. 푸바오가 한국을 떠나 중국에서 격리하고 있는 모습이 미국 현지시간 4월 5일 금요일판 1면 최상단에서 사진 기사로 실렸다. 제목: 참을 수 없는 사랑스러운 존재의 가벼움 (밀란 쿤데라의 소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의 패러디) 먹고, 쏘고, 튄다: 푸바오가 지난 목요일 중국 션슈피 자이언트 판다 기지에서 격리에 들어갔다. 2020년 중국에서 임대한 판다 한 쌍 사이에서 태어난 푸바오는 지난 수요일 송별식을 하러 나타난 오열하는 팬들을 뒤로 하고 한국을 떠났다. <먹고, 쏘고, 튄다>는 기자 린 트러스의 문장부호에 관한 책이다. 한국에서 마침표를 찍고 다시 중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는 의미로 사용한 걸로 보인다. 2020년 7월 20일 한국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에서 아이바오와 러바오 사이에서 태어난 푸바오는 한국 역사상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동물이다. 중국의 판다 임대 정책에 따라 해외에서 태어난 ...


#WSJ #강철원 #월스트리트저널 #푸바오

원문링크 : 슈푸스타 푸바오 월스트리트 저널 1면 진출! "오열하는 한국팬들 떠나 중국서 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