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냄새가 유해 성분이라고?그렇다면 우리가 쓰는 KF제품은 어떨까요?


마스크 냄새가 유해 성분이라고?그렇다면 우리가 쓰는 KF제품은 어떨까요?

요즘 자기 전에 하는 일 하나가 바로 마스크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에요. 예전에는 바로 일어나자마자 마스크를 준비해 줬어요. 보통 마스크 제품 비닐을 뜯으면 냄새가 좀 나더 라구요. 그래서 착용하기 전 1-2시간 전에 미리 뜯어서 마스크 끈을 달아 놓곤 했어요. 그렇게 하면 냄새가 좀 덜 나 더라고요. 아시죠? 새 제품에서 나는 기분 좋지 않은 냄새 말이에요. 마스크에 미리 끈을 달아놔요. 며칠 전, 심상치 않은 기사를 봤어요. “마스크에서 나던 냄새, 유해물질 이었다”...통풍 후 착용해야 국제 저널 엔바이로 멘탈 사이언스 앤드 테크놀로지 최신호에서 마스크에서 방출되는휘발성 유기 화합물을 기계로 분석한 결과가 나왔어요. 이 연구팀이 세계적으로 팔리는 제품 중 수술용 마스크 7종과 의료진이 주로 쓰는 N 95 마스크 4종을 분석했어요. 분석, 측정 결과 메탄올, 아세토나이트릴, 아세트알데하이드 등이 나왔다고 해요. 아시다시피 몸지 좋지 않은 유해한 성분들이죠. 이들 모두는 마스크 천이...


#마스크냄새 #마스크냄새날아가는시간

원문링크 : 마스크 냄새가 유해 성분이라고?그렇다면 우리가 쓰는 KF제품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