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을 디자인하다 / 로고폴리스 (넛지 효과를 현실에 적용하는 법!)


행동을 디자인하다 / 로고폴리스 (넛지 효과를 현실에 적용하는 법!)

행동을 디자인하다 / 로고 폴리스 (넛지 효과를 현실에 적용하는 법!) 사람을 움직여 문제를 해결하는 기발한 생각의 비밀 마쓰무라 나오히로 지음 / 우다혜 옮김 들어가는 글. 행동을 디자인하여 문제를 해결하다 우리가 맞닥뜨리는 문제의 대부분은 우리의 행동에서 비롯된다. 운동 부족을 해결하려면 스스로 운동을 하는 수밖에 없으며, 다른 사람이 나 대신 운동해봤자 소용이 없다. 마찬가지로 과식을 하거나 정리 정돈을 못하는 것과 같은 문제도 행동을 바꾸면 해결할 수 있다. 환경 문제, 교통안전과 같이 '집단' 행동이 일으키는 문제도 결국 개인의 행동이 모인 결과이므로, 개인들 스스로 행동을 바꾸면 집단의 문제 해결로 이어진다. (중략) "~하는 편이 좋다" 라고 직접적인 권유를 해봤자 효과가 없다. 간접적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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