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계전기 디스가이아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魔界戦記ディスガイア -개발: 니혼이치 소프트웨어 -시나리오: 아라카와 소헤이 新川宗平 폐인양성 노가다 SRPG. GOOD - 전투에서 사용할 캐릭터를 ‘만들고’, 레벨업과 [전생(능력치는 놔두고 레벨만 1로 되돌린다)]을 거듭하면서 좋은 [스승]과 [제자]를 붙여줘서 최강캐로 만드는 과정에 중독성이 있다. - 프리 전투가 다채롭다. BAD 스테이터스 화면에서 적이 소지한 기술의 범위나 위력을 확인할 수 없고, 공격할 때 데이터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아 데미지를 계산하기가 어렵다. 적들이 아군의 행동이나 배치와는 상관없이 '일정 턴수가 지나면' 자기 위치에서 벗어나 이쪽으로 돌격해오기 때문에 미끼를 써서 차근차근 적진을 공략하는 전략을 취하지도 못한다. 그래서 지금까지 했던 SRPG와는 또 다른 의미로 계산이 힘들었다. 끝에 가서는 다 포기하고 캐릭터만 키워서 우라돌격했던 듯. ETC [암흑의회]가 특이했다. NPC들과 교섭해서 스테이터스를 조정하거나 상점 아이템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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