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A와 RNA 정량 방법 (How to Quantify DNA and RNA)


DNA와 RNA 정량 방법 (How to Quantify DNA and RNA)

DNA나 RNA를 추출을 완료하였다면, 이제 assay, PCR 또는 시퀀싱에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하지만 먼저 어느정도의 양으로 실험을 진행하고 있는지를 알아야 하며, 이를 위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DNA & RNA 정량 방법 DNA나 RNA를 정량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UV 흡광도 또는 형광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이러한 방법의 원리, 각 실험별 차이점, 그리고 각 정량 방법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UV 흡광도를 사용하여 DNA 또는 RNA를 정량하는 방법 UV 흡광도는 빠르고 간단하며, 샘플 품질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DNA와 RNA를 정량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경우 DNA와 RNA를 구별할 수 없고, 낮은 농도를 검출할 만큼 민감하지 않으며, 오염물질이 존재하는 경우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측정원리: 이 방법은 액체 (예, water or buffer)를 통해 특정 파장에서 빛의 흡...


#A260 #OD260280 #RNA농도 #RNA농도측정 #RNA정량 #핵산농도 #핵산농도측정 #핵산단백질오염 #핵산정량방법 #OD260230 #OD #A280 #DNApurity #DNAquatitation #DNA농도 #DNA농도측정 #DNA순도 #DNA정량 #nanodrop #흡광도

원문링크 : DNA와 RNA 정량 방법 (How to Quantify DNA and R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