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양이 마지막 순간의 돌봄. 임종을 앞둔 노묘 삶의질과 안락사(HHHHHMM)


내 고양이 마지막 순간의 돌봄. 임종을 앞둔 노묘 삶의질과 안락사(HHHHHMM)

** 노령 고양이의 삶의 질과 안락사. 임종 관리에 관하여 내 맘대로 정리 (출처: catfriendly와 vcahospitals) 생후 2개월령 가족이 된 JJ. 어느덧 16살. 노령의 고양이를 돌보는 사람으로서, 나는 내 고양이에게 최고의 삶의 질을 제공하기를 원한다. 이것은 삶의 끝, 임종의 관리도 포함한다. 이런 생각을 떠올리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다. 그러나 생애 끝자락, 임종을 앞둔 고양이의 관리는 보호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진지하게 고려해 봐야 한다. 노령묘의 보호자는 수의사와 함께 고양이의 삶의 질(QOL_Quality of Life)을 판단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해 볼 것을 추천한다. 이러한 논의는 노묘를 관리할 때 필요에 따라 적절한 돌봄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고양이의 삶의 질은 "고양이가 건강한가, 편안한가, 얼만큼 고통스러운가, 얼만큼 고양이가 자신의 삶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즐길 수 있는가" 등의 질문을 통해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다. 생후 ...


#GeriatricCat #노령고양이관리 #노묘돌봄 #아프지말고행복하자

원문링크 : 내 고양이 마지막 순간의 돌봄. 임종을 앞둔 노묘 삶의질과 안락사(HHHHH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