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소뇌 저형성증. 뇌성마비 장애 고양이와 산다는 것(Cerebellar Hypoplasia 고양이 소뇌 형성부전)


고양이 소뇌 저형성증. 뇌성마비 장애 고양이와 산다는 것(Cerebellar Hypoplasia 고양이 소뇌 형성부전)

고양이 소뇌 저형성증 point.pet_Stefanie Binder(Naturliebhaber, Umweltschützer, Tierarzt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는 수의사) 소뇌 저형성증 미랑이 고양이 소뇌 저형성증은 고양이의 뇌가 자궁에서 제대로 발달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신경학적 장애입니다. 이 장애는 선천성 질환으로 태어날 때부터 존재합니다. 소뇌 저형성증을 가진 고양이는 대뇌 아래 뇌 뒤쪽에 위치한 뇌의 일부인 소뇌가 덜 발달한 상태입니다. 협응력, 공간 인식 및 미세 운동 기술을 담당하는 소뇌의 장애로 잘 걷지 못하고 머리를 덜덜 떨며 온 몸이 흔들거립니다 이러한 특징적인 증상(떨림)으로 인해 “흔들리는 고양이 증후군”이라고도 불립니다. 2009년도 부터 함께 한 미랑이 덜덜 떨면서 가고 싶은 곳은 다 다닌다 고양이 소뇌 저형성증이란 “저형성증”은 발달이 미흡하거나 정상보다 작은 크기를 의미하는 의학 용어입니다. 고양이와 다른 포유류의 소뇌는 주로 운동 운동, 특히 균형, ...


#고양이돌봄 #고양이소회저형성증 #고양이케어 #뇌성마비고양이 #선진시민의식 #평범한일상생활가능

원문링크 : 고양이 소뇌 저형성증. 뇌성마비 장애 고양이와 산다는 것(Cerebellar Hypoplasia 고양이 소뇌 형성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