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준 3190 뱀 ] 문제 풀이(Java) - 삼성 SW역량테스트 기출


[ 백준 3190 뱀 ] 문제 풀이(Java) - 삼성 SW역량테스트 기출

백준 3190번 뱀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해당 문제는 시뮬레이션 문제로 큐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풀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문제보기 https://www.acmicpc.net/problem/3190 3190번: 뱀 문제 'Dummy' 라는 도스게임이 있다. 이 게임에는 뱀이 나와서 기어다니는데, 사과를 먹으면 뱀 길이가 늘어난다. 뱀이 이리저리 기어다니다가 벽 또는 자기자신의 몸과 부딪히면 게임이 끝난다. 게임은 NxN 정사각 보드위에서 진행되고, 몇몇 칸에는 사과가 놓여져 있다. 보드의 상하좌우 끝에 벽이 있다. 게임이 시작할때 뱀은 맨위 맨좌측에 위치하고 뱀의 길이는 1 이다. 뱀은 처음에 오른쪽을 향한다. 뱀은 매 초마다 이동을 하는데 다음과 같은 규칙을 따 www.acmicpc.net 나의 풀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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