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 중앙난방 개별난방 차이 및 장단점 (feat.지역난방 의무사용지역)


지역난방 중앙난방 개별난방 차이 및 장단점 (feat.지역난방 의무사용지역)

안녕하세요 말로이룸입니다. 입춘이 지난 지금 꽃샘추위로 날씨가 부쩍 추워졌는데요. 날씨가 추워질수록 집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보일러를 온도를 올리게 되죠. 그럴수록 관리비도 올라갑니다. 겨울마다 난방비로 인해 충격의 연속인데요. 내가 거주하는 아파트의 난방방식은 어떤 건지, 각 난방 시스템마다 난방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난방 지역난방은 열 생산시설, 쓰레기 소각장, 열병합발전소 등에서 만들어진 온수를 이중보온관을 통해 아파트, 빌딩 등 건물의 기계실로 공급하여 온수와 급탕을 이용해 난방을 하는 방식입니다. 24시간 난방과 급탕 사용이 가능하고 유지관리가 쉬워 최근에 건설되는 아파트 단지에 많이 도입되는 방식입니다. 난방비가 개별난방보다 30~40% 저렴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가정에 보일러실이 따로 없어서 보일러 돌아가는 소리 안 나는 게 장점입니다. 신도시인 세종시, 래미안원베일리, 아크로리버파크 등 신축은 대부분 지역난방인데요. 이유는 집단에너지사업법으로...


#관리비 #난방요금 #아파트난방 #중앙난방

원문링크 : 지역난방 중앙난방 개별난방 차이 및 장단점 (feat.지역난방 의무사용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