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울음 대처법) 아이가 울 때 마다 안아서 달래줘야할까? 정말 안아줄수록 버릇이 나빠질까?


(아기울음 대처법) 아이가 울 때 마다 안아서 달래줘야할까? 정말 안아줄수록 버릇이 나빠질까?

아기울음과 애착 및 행동발달의 상관관계에 대해서는 발달심리학 분야에서도 아직 논란이 되고 있는 주제입니다. 최근, 아기울음과 애착발달은 관계가 없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여 주목을 받았었는데 이에 대해 '울게 놔두는 것'과 '애착반응'에 대한 명확성이 부족하고 샘플 크기에 대한 우려 등 "연구결과가 부정확하다!!"며 논평이 있기도 했어요. 그만큼 현재 학계에서는 (1970년대부터) 아기가 울 때는 달래줘야 한다는연구결과가 지배적입니다. 보통 아이가 울 때 무조건 달래주어선 안된다는건 버릇이 나빠지고 감정조절능력이 상실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내 아이가 스스로 울음을 그치고 진정될 때까지 놔둬야하는건지, 기다려야 한다면 몇분을 울려도 되는건지 엄마들은 혼란스러운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우는 아이를 달래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엄마가 스스로 공부를 하고 내 아이의 기질을 파악하여 나만의 기준을 만들어야 합니다. 첫째, 내 아이를 잘 살펴야 해요 아이 100명이 있다면 100명이...


#3개월아기 #우는아기달래는법 #유아교육 #유아발달 #육아 #육아꿀팀 #육아서적 #육아책 #육아책추천 #우는아기 #양육방식 #애착형성 #러브에브리 #수면교육 #심리학책 #아기발달 #아기발달백과 #아기울음 #아이심리 #아이큐검사 #정서발달

원문링크 : (아기울음 대처법) 아이가 울 때 마다 안아서 달래줘야할까? 정말 안아줄수록 버릇이 나빠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