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퀀트 투자를 하는 이유 (feat. 무작정 따라하기 포트폴리오 전략)


내가 퀀트 투자를 하는 이유 (feat. 무작정 따라하기 포트폴리오 전략)

내가 퀀트 투자를 하는 이유 (feat. 무작정 따라하기 포트폴리오 전략) 안녕하세요, 나블로입니다. 최근 퀀트투자에 대해 알게 되었고, 저한테 적합한 투자 방식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퀀트 포트폴리오를 세우고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과정 속의 경험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퀀트 투자의 개념부터 실행하는 방법, 제 포트폴리오의 수익률까지 과감 없이 공개하고자 합니다. 또한 퀀트 투자를 접하게 된 강환국 작가님의 '거인의 포트폴리오',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책으로부터 중요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퀀트투자란? 간단히 말하자면, 오직 '숫자'에 기반해 결정을 내리는 투자법입니다. 퀀트란 '정량적'을 의미하는 영어 'Quantitative'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즉 기업의 재무제표, 주가 등 계량화가 가능한 지표를 투자 결정에 활용합니다. 간단히 메커니즘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1) 한국 주식시장에서 PER(주가수익비율)이 낮은 2...


#강환국 #무작정따라하기 #백테스트 #퀀트 #퀀트투자 #퀀트투자무작정따라하기 #퀀트투자하는이유 #한국소형성장가치

원문링크 : 내가 퀀트 투자를 하는 이유 (feat. 무작정 따라하기 포트폴리오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