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퀀트투자 백테스트 하는 쉬운 방법 (feat. 퀀터스)


누구나 할 수 있는 퀀트투자 백테스트 하는 쉬운 방법 (feat. 퀀터스)

누구나 할 수 있는 퀀트투자 백테스트 하는 쉬운 방법 (feat. 퀀터스) 안녕하세요, 나블로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제가 퀀트 투자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퀀트 투자를 하게 된 동기, 포트폴리오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퀀트 투자를 하는 이유 (feat. 무작정 따라하기 포트폴리오 전략) 내가 퀀트 투자를 하는 이유 (feat. 무작정 따라하기 포트폴리오 전략) 안녕하세요, 나블로입니다. 최근 퀀... blog.naver.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할로윈 전략', '한국주식 소형주 성장가치 전략', '백테스트 하는법'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할로윈 전략 위의 포트폴리오에서 특이점은 투자 비중이 11~4월, 5~10월마다 다르다는 것입니다. 이는 주식시장의 계절성 특징이 들어가 있습니다. 강환국 작가님의 '무작정 따라하기 퀀트투자' 책에 따르면, 글로벌 주식시장의 반세기 동안의 11~4월 수익률이 5~10월 수익률보다 월등히 높았...


#무작정따라하기성장가치 #백테스트 #백테스트하는법 #백테스팅 #퀀터스 #퀀트투자 #한국주식소형주성장가치 #할로윈전략

원문링크 : 누구나 할 수 있는 퀀트투자 백테스트 하는 쉬운 방법 (feat. 퀀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