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그들은 왜 타인에게 피해를 주며 지하철 시위를 계속하는 것일까?


'전장연' 그들은 왜 타인에게 피해를 주며 지하철 시위를 계속하는 것일까?

수 개월째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이하 전장연)는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때문에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이들은 상당한 불편을 겪고있다. 그래서 오늘은 전장연은 무엇이고 그들은 왜 시위를 하는지에 대해서 정리하고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려 한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전장연) 2001년 1월 오이도역에서 장애인 수직리프트가 추락하며 장애를 가진 노부부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장애인 그들의 인권 보장을 위해 설립되었다. 장애인 인권 중 하나인 '이동권' 보장을 위해 지하철,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 이용 현장에서 시위가 진행되는 경우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2022년 4월 20일을 시작으로 중단했던 지하철 시위를 재개하기 시작하였다. 그들은 왜 아무런 잘못 없는 시민들 출근길에 피해를 주면서 이런 시위를 계속하는 것일까? 그 원인은 서울시가 2022년까지 모든 역사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현재 서울시는 337개 역사 중 318...


#시위 #장애인 #전장연

원문링크 : '전장연' 그들은 왜 타인에게 피해를 주며 지하철 시위를 계속하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