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리포트] 무등록 인테리어 업체 시공 - 결로현상(복층,2층,옥탑방,다락방)


[소비자 리포트] 무등록 인테리어 업체 시공 - 결로현상(복층,2층,옥탑방,다락방)

몇 일 전, KBS2 TV의 '소비자 리포트'라는 프로그램에서 무등록 인테리어 업체 시공 문제에 대해 방송이 되었는데요. 성진에너지가 이야기 하는 부분은 무등록 인테리어 업체의 이야기가 아닌 '결로현상'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무등록 인테리어 업체에서 제대로 된 시공을 하지 않아, 결로 현상이 발생한 것입니다. 표면 결로와 내부 결로가 있다. 표면결로는 벽과 배관, 유리면의 표면온도가 낮아지고 표면 부근의 공기 온도가 결로 온도 이하로 되면 발생하는 이슬맺힘 현상을 말한다. 표면이 결로수에 의하여 습기를 머금고 때나 곰팡이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발생원인은 외부온도와 실내온도의 차이가 클 경우, 내부습도가 상당히 높을 경우 등이다. 위의 사진은 요즘 아파트의 꼭대기 층에 복층(2층, 옥탑방, 다락방)을 많이 짓는데요. 아파트의 복층(2층, 옥탑방, 다락방)에 난방을 하기 위해 시멘트(습식난방)를 부어둔 상태입니다. 벽이 나무로 되어 있어 시멘트(습식난방) 공정을 할 때, 시...


#2층 #결로현상 #다락방 #무등록인테리어 #복층 #소비자리포트 #시공 #옥탑방 #인테리어·DIY

원문링크 : [소비자 리포트] 무등록 인테리어 업체 시공 - 결로현상(복층,2층,옥탑방,다락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