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모폰 선정 클래식 명반 100선(그라모폰Gramophone誌 선정/1995)


그라모폰 선정 클래식 명반 100선(그라모폰Gramophone誌 선정/1995)

1995년 10월에 영국의 유명한 음악평론지인 「그라모폰Gramophone」 誌가 70주년을 맞아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클래식 명반 100선을 선정한 목록. 「그라모폰」지는 특유의 영국 작곡가 및 연주가에 편향을 드러내기도 하지만 그만큼 무시할 수 없는 권위를 가지고 있는것도 사실이다. 모두가 레코드 발매 이후 가장 최고의 녹음으로 평가되는 연주들이어서 "어느 레코드(CD)로 음악감상을 시작할까" 망설이시는 여러분께서 곡과 작곡자, 연주자의 복각 시디를 선택하는데 좋은 기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분류 방식은 작곡자를 알파벳순, 곡명-연주자-녹음연도-해설을 차례로 표기했다. 유튜브 링크를 아래에 걸어놓았으나, 워낙 버전이 많아서 찾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서 전체는 다 못걸었다. 음악을 들어보면서 앨범을 들어보면 좋지 않을까 한다~ 클래식 입문에는 충분히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요즘은 타이달로도 검색이 가능하니 세월이 너무 좋아졌다.ㅎㅎ 1. BACH Goldberg Variat...


#그라모폰명반 #그라모폰클래식명반 #위대한클래식명반 #클래식명반 #클랙식명반100선

원문링크 : 그라모폰 선정 클래식 명반 100선(그라모폰Gramophone誌 선정/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