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HIFI형 SACDP 하나의 이정표, 마란츠 SA14(VER.2)


[펌] HIFI형 SACDP 하나의 이정표, 마란츠 SA14(VER.2)

출처 취미가들을 환영합니다.|에이리얼 초기에 SACD라는 것이 탄생했을 때, 제작자들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머지 않아 일반 CD는 사라지고 모든 음성 포맷은 SACD화 될 것이라고 이야기 했다. 물론 지금 생각하더라도 다소 허무맹랑하게 들리기도 하고, 좀 억측스럽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때와는 다르게 SACD를 직접 깊게 체험한 유저들의 경우, 일부는 SACD의 매력에 흠뻑 빠져있는 유저들이 상당수 되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SACD 음반의 판매량도 상당수 늘어났으며, 음악 잡지를 보더라도 SACD 음반만 빠로 소개하는 것을 보면 SACD가 음악 애호가나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상당히 가까이 접근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SACD를 접험해 보고 나서 쉽게 그 차이를 느끼기는 어려운 부분이다. 그리고 기기에 따라서, 혹은 음악을 듣는 환경에 따라서 SACD와 일반 CD의 차이가 별 것 없게 느껴질 수도 있는 일이다. SACD 음반의 발매량 증가와 더불어 발전하는 것이 있...



원문링크 : [펌] HIFI형 SACDP 하나의 이정표, 마란츠 SA14(VER.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