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리뉴얼] 앱시트 강의 초급 1편. 출퇴근 기록 앱을 만들어 보자.


[2023 리뉴얼] 앱시트 강의 초급 1편. 출퇴근 기록 앱을 만들어 보자.

안녕하세요. 코딩하는 약사입니다. 노코드 앱 제작 툴 Google Appsheet 앱시트 강의 리뉴얼을 하러 왔습니다. 책이 나온 이후 앱시트 화면이 많이 바뀌었기도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튜브 영상도 블로그도 책도 봐 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처음 배우시는 분들을 위해 초급 강의를 다시 올리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기존 입문자 강의와 다른 예제를 준비했으니 중급 수준으로 넘어가면 이미 앱시트를 다뤄보신 분들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종종 물어보시는 주제인 출퇴근 기록 앱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처음에 기본적인 내용은 기존 강의와 동일하겠지만 변경된 앱시트 화면으로 진행합니다. 어느 정도 기본 기능 소개가 되고 나면 액션 버튼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데이터 입력하는 기능을 다뤄 볼 것입니다. 이번에 배울 예시 앱의 결과물을 보겠습니다. 테이블은 크게 직원명단과 출퇴근기록으로 구성됩니다. Previous image Next image 직원 이름에서 출근 버튼을 누르면 출...



원문링크 : [2023 리뉴얼] 앱시트 강의 초급 1편. 출퇴근 기록 앱을 만들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