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조정지역에 따르 분양권의 모든 것(주택수, 취득세, 양도소득세 총 정리)


(비)조정지역에 따르 분양권의 모든 것(주택수, 취득세, 양도소득세 총 정리)

헤깔립니다. 정리한번 정도 하고 나니깐 머리속에 조금 잡혀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비)조정지역에 따르 분양권의 모든 것(주택수, 취득세, 양도소득세 총 정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양권 취득세 실제 구입할 때 기준점잡자. 분양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첫째, 청약에 당첨되어 분양권이 생기거나 둘째, 분양권을 매수하여 분양권이 생기는 경우이다. 우리는 아파트를 살 때 세금으로 취득세를 내야하는데, 크게 두가지를 신경 써야한다. 첫째, 분양권 취득 시점의 주택의 수(o)1), 소유권 등기일 기준의 주택의 수(x) → 중과세의 기준이 됨. 둘째, 분양권 취득 기준일2)이다. → 매수한 분양권의 경우 잔금일 기준으로 취득세를 계산하다보니, 매수일~잔금일 사이에 규제지역으로 지정되거나 해제될 경우에 취득세에 대해 헷갈리는 경우가 발생하기 쉽상이다. 1) 분양권 주택수 포함여부 분양권 취득세 중과세율이 생김 = 2020년 8월 12일 이후 취득하는 분양...


#분양권거래 #분양권비과세 #분양권양도소득세 #분양권취득세 #비조정지역비과세 #전매제한 #조정지역해제되면분양권

원문링크 : (비)조정지역에 따르 분양권의 모든 것(주택수, 취득세, 양도소득세 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