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사용자 지정 서식을 이용하여, 양수, 음수, 범위에 특정 서식 적용하기(색 입히기, 기호 넣기)


엑셀 사용자 지정 서식을 이용하여, 양수, 음수, 범위에 특정 서식 적용하기(색 입히기, 기호 넣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사용자 지정 서식을 이용해서, 아래의 이미지처럼 (C 열), 입력된 숫자가 양수일 때는 붉은색, 음수일 때는 푸른색, 0 일 때는 공란으로 두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즉, 사용자가 입력하는 값에 따라서 정해진 규칙에 따라서 자동으로 서식이 입력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서식을 지정해두면, 데이터를 모두 읽지 않아도 색깔만으로도 양수/음수를 쉽게 구별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예제 파일은 본 포스팅에 완성된 파일과 연습용 시트가 별도로 첨부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 받으셔서 공부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Step 1) 사용자 지정 서식을 적용할 범위를 먼저 선택해 줍니다. 우리는 수..........

엑셀 사용자 지정 서식을 이용하여, 양수, 음수, 범위에 특정 서식 적용하기(색 입히기, 기호 넣기)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엑셀 사용자 지정 서식을 이용하여, 양수, 음수, 범위에 특정 서식 적용하기(색 입히기, 기호 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