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이혼변호사] 바람 핀 배우자인데 양육권을 가질 수도 있다? 이혼 부부의 양육권 문제,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요?


[수원이혼변호사] 바람 핀 배우자인데 양육권을 가질 수도 있다? 이혼 부부의 양육권 문제,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요?

안녕하세요 수원이혼변호사 법무법인 고운입니다! 최근 모 유명 변호사 드라마에서 미혼모 및 이혼 부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각종 매체에서도 이혼 이야기가 자주 보일 만큼 이혼은 이제 더이상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런데 이러한 이혼 문제를 진행함에 있어 가장 많은 분쟁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자녀의 양육권 문제입니다. 애초에 자식이 장성해있는 부부의 경우 양육권이 문제조차 되지 않지만, 이런 자녀가 있다면 양육비 문제와도 겹치며 문제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양육권과 양육비 문제는 이혼 과정에서 어떻게 진행될까요? 이혼에 책임 있는 배우자도 양육권을 가질 수 있다고요? 일단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시고, 드라마나 영화 등 기타 매체에서도 잘못 표현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유책배우자는 양육권을 가질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이처럼 이혼시 양육에 대한 사안은 두 배우자의 협의에 의하여 정해집니다. 그리고 그 협의에는 양육자들의 결정 및...


#가사변호사 #이혼변호사 #유책배우자양육권 #양육비청구 #양육비책정 #양육비 #양육권변경 #양육권 #수원이혼변호사 #수원변호사 #수원법무법인 #수원법률사무소 #수원로펌 #수원가정법원 #가정법원양육비 #가사조사관 #이혼변호사선임

원문링크 : [수원이혼변호사] 바람 핀 배우자인데 양육권을 가질 수도 있다? 이혼 부부의 양육권 문제,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