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의 문제아들 180회 - ‘문학계의 아이돌’ 김영하 작가의 옥탑방 방문기!


옥탑방의 문제아들 180회 - ‘문학계의 아이돌’ 김영하 작가의 옥탑방 방문기!

과연, 상식의 선은 어디까지일까? 마땅히 알아야 될 것 같은 문제, 막상 답을 말하자니 주저하게 되는 그런 문제 대한민국 의무 교육을 마친 이들이라면 당연히 알아야 할 문제! 이를 명쾌하게 풀 수 있다고 자신하는 이들이 모였다! 이상은 ‘박학다식!’, 하지만 현실은 ‘박학무식?’ 상식에 목마른 「상식 문제아들」의 유쾌한 밤샘 논쟁!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 가능! 옥탑방 안에서 뇌를 채워가는 ‘지식 토크쇼’ 상식이 밥 먹여주냐? 상식이 밥도 먹여주고, 퇴근도 시켜주는! 옥탑방에서 펼쳐지는 본격 상식대첩! <옥탑방의 문제아들> 옥탑방의 문제아들 180회 ‘문학계의 아이돌’ 김영하 작가의 옥탑방 방문기! 김영하 작가의 ‘첫 번째 독자’는 바로 아내?! 작품 완성 후 아내에게 가장 먼저 보여준다는 그는 작품을 다 읽은 아내의 표정을 보고 탈고를 결정한다고! 9년 만의 돌아온 이번 신작을 읽은 아내의 표정은?! 이어, 새로운 장편소설로 돌아오기까지 9년이라는 시간이 걸린 이유는 무엇?! ...


#180화 #정형돈 #작가 #옥탑방의문제아들 #아이돌 #송은이 #민경훈 #문학계 #김종국 #김용만 #김영하 #김숙 #출연자

원문링크 : 옥탑방의 문제아들 180회 - ‘문학계의 아이돌’ 김영하 작가의 옥탑방 방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