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인상으로 인한 전월세 가격 부담! 쉐어하우스에서 룸 쉐어로 해결할 수 있을까?


금리 인상으로 인한 전월세 가격 부담! 쉐어하우스에서 룸 쉐어로 해결할 수 있을까?

금리 인상 조치로 전셋값 상승, 대출 이자 부담 증가하는 중 최근 잇따른 금리 인상 조치로 인해 전세 계약보다 월세 계약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이는 금리 인상과 함께 전셋값이 상승하고, 대출 이자 부담을 느끼기 때문인데요. 이에 전문가들은 금리 인상에 따라 월세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월세 가격 상승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요. 해당 상황은 월세에서 거주하고 있는 1인가구에게 더 큰 주거 부담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주거 상황을 살펴보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보다 월세? 금리 인상으로 인해 22년 하반기에는 전. 월세 시장에서 '*전세의 월세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으로 보여요. 이는 전셋값 상승세와 매물 부족 현상이 해소되지 않고, 금리 인상과 대출 규제 등으로 사람들이 월세 시장으로 대거 유입됐기 때문인데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전. 월세 주택 계약 통계'를 보면 22년 4월 기준 월세 거래량이...


#가격부담 #공유주거 #금리인상 #대출이자 #룸쉐어 #쉐어하우스 #월세 #전세 #코리빙하우스

원문링크 : 금리 인상으로 인한 전월세 가격 부담! 쉐어하우스에서 룸 쉐어로 해결할 수 있을까?